[스플레쉬 화면만들기]
이미지파일을 /assets/images/ 폴더에 복사
[pubspec.yaml 파일에서 flutter_native_splash: ^2.1.5 추가]
- assets로 같이 열어줌
[flutter_native_splash.yaml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이 기제]
flutter_native_splash:
color: "#ffffff"
image: assets/images/loading.png
fullscreen: true
[명령프롬프트 열고 다음명령어 실행]
flutter pub run flutter_native_splash:create
[메인메서드에서 다음을 기제]
Future<void> main() async {
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SystemChrome.setEnabledSystemUIMode(
SystemUiMode.manual,
overlays: [SystemUiOverlay.bottom, SystemUiOverlay.top]);
//다음 초기화 할꺼.. 불라불라
runApp( MyApp());
}
[간극조정 메인메서드에서 보이고 첫화면시작할때 풀기]
main ->
WidgetsBinding widgetsBinding =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FlutterNativeSplash.preserve(widgetsBinding: widgetsBinding);
다른스크린에서 ->
FlutterNativeSplash.remove();
로하면 스플레쉬 화면 로딩됨... 없으면 개답답함을 느낌..
[런처 아이콘도 마찬가지]
[pubspec.yaml 파일에서 flutter_launcher_icons: ^0.9.3 추가]
[flutter_launcher_icons.yaml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이 기제]
flutter_icons:
android: "launcher_icon"
ios: true
image_path: "assets/images/loading.png"
[명령프롬프트 열고 다음명령어 실행]
flutter pub run flutter_launcher_icons:main
[안드로이드 mindsk 변경 및 multiDexEnabled 처리]
android -> app -> build.gradle 파일을 열어서 중간에
android -> defaultConfig 에서 minSdkVersion을 19로 변경..
마지막줄에 multiDexEnabled true 추가
android -> dependencies 에서 다음 임플리맨테이션
implementation "com.android.support:multidex:1.0.3" 을 추가
[안드로이드 앱이름 변경]
android -> app -> src -> main -> androidmanifest.xml 을 열고
manifest -> application 에서
android:label="[앱이름으로 변경]"
[ios 앱이름 변경]
ios -> Runner -> info.plist
<key>CFBundleName</key>
<string>나의앱이름</string>
뭐... 암튼 짜잘한것들이 많으니까 해줘야한다.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