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4월 11일 월요일

flutter 안드로이드 배포 전처리 (스플레쉬 화면등..)

[스플레쉬 화면만들기]

이미지파일을 /assets/images/ 폴더에 복사


[pubspec.yaml 파일에서 flutter_native_splash: ^2.1.5  추가]

 - assets로 같이 열어줌


[flutter_native_splash.yaml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이 기제]

flutter_native_splash:

  color: "#ffffff"

  image: assets/images/loading.png

  fullscreen: true


[명령프롬프트 열고 다음명령어 실행]

flutter pub run flutter_native_splash:create


[메인메서드에서 다음을 기제]

Future<void> main() async {

 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
  SystemChrome.setEnabledSystemUIMode(

  SystemUiMode.manual, 

  overlays: [SystemUiOverlay.bottom, SystemUiOverlay.top]);

  //다음 초기화 할꺼..  불라불라

  runApp( MyApp());

}

[간극조정 메인메서드에서 보이고 첫화면시작할때 풀기]

main ->
WidgetsBinding widgetsBinding =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FlutterNativeSplash.preserve(widgetsBinding: widgetsBinding);

다른스크린에서 ->
FlutterNativeSplash.remove();


로하면 스플레쉬 화면 로딩됨...  없으면 개답답함을 느낌..


[런처 아이콘도 마찬가지]


[pubspec.yaml 파일에서 flutter_launcher_icons: ^0.9.3 추가]


[flutter_launcher_icons.yaml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이 기제]

flutter_icons:

  android: "launcher_icon"

  ios: true

  image_path: "assets/images/loading.png"


[명령프롬프트 열고 다음명령어 실행]

flutter pub run flutter_launcher_icons:main


[안드로이드 mindsk 변경 및 multiDexEnabled 처리]

android -> app -> build.gradle 파일을 열어서 중간에

android -> defaultConfig 에서 minSdkVersion을 19로 변경..

마지막줄에 multiDexEnabled true 추가

android -> dependencies 에서 다음 임플리맨테이션 

implementation "com.android.support:multidex:1.0.3"  을 추가


[안드로이드 앱이름 변경]

android -> app -> src -> main -> androidmanifest.xml 을 열고

manifest -> application 에서

android:label="[앱이름으로 변경]"


[ios 앱이름 변경]

ios -> Runner -> info.plist

<key>CFBundleName</key>
<string>나의앱이름</string>


뭐... 암튼 짜잘한것들이 많으니까 해줘야한다.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